뷰티디자인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킵 네비게이션


뷰티디자인과
한류의 중심! 토탈뷰티전문디자이너 양성!
전라북도 산학커플링융합디자인 양성과정 2년 연속 선정!
뷰티디자인의 세분화된 전문성과 통합적 시각을 겸비한
전문 뷰티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교과목개요

응용커트 (Applied cut)
기초커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cut 기법을 실습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기초커트 (Basis cut)
다양한 두발형태에 따른 기초 cut의 기법실습과 이론을 학습 한다.
퍼머넌트 웨이브 (Permanent wave)
perm의 실습과 이론을 습득하고, 고객의 스타일에 맞는 헤어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능력을 배양한다.
롱 헤어 디자인 (Long hair design)
웨딩, 약혼 등을 위한 up-style을 기본으로 실습하며 아름답고 우아한 웨이브의 연출과 조형미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헤어컬러링Ⅰ(Hair coloring Ⅰ)
염색과 탈색의 원리를 이해시키고, Make-up, 의상에 조화되는 염색 및 탈색의 염색기법과 색상배합에 대한 기본적인 과정을 지도 한다.
헤어컬러링Ⅱ (Hair coloring Ⅱ)
헤어 컬러링I을 기초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심화된 다양한 헤어 컬러링을 실습 한다.
세팅 및 드라이 (Setting and dry)
각기 다른 두상의 형태를 세팅과 드라이를 통해 보다 아름답고 창의적인 헤어디자인의 연출을 위해 실습한다.
모발클리닉 (Hair clinic)
모발의 생리와 형태 및 구조를 알고 모발의 손상을 방지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발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모발의 특성을 연구하는데 목적을 둔다.
창작헤어(Creative hair)
유행의 흐름과 창조적인 조형미를 얻을 수 있는 작품헤어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피부관리학 (Esthetic)
에스테틱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기 위하여 에스테틱의 범위와 역사적 배경, 에스테티션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및 태도와 피부의 해부 구조 및 그에 따른 생리기전, 관리제품의 성분학적 화장품의 원리등을 익히고, 피부질환에 따른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강의하며 피부관리의 기초적인 이론 및 실습을 통하여 기본적인 동작을 익히는데 중점을 둔다.
피부과학 (Dermatology)
피부의 구조와 생리, 질환 및 관리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피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요인들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론을 익혀 피부미용, 미용과 관련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한다.
기초 에스테틱(Basis Esthetic)
에스테틱을 기본으로 피부타입별 분류에 따른 이론 및 에스테틱기법과 그 외 다양한 얼굴 및 전신관리의 특수 관리법을 익히고, 피부미용의 영역을 올바르게 이해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술을 익힌다.
응용 에스테틱(Applied Esthetic)
기초 에스테틱에서 습득한 이론과 실무를 기반으로 보다 세부적이고 심화된 피부관리교육을 모델을 대상으로 시행함으로 실무능력을 향상시킨다. 피부관리에 필요한 각종 기계를 이용한 관리기법에 대한 이론적 이해와 올바른 실기법이 터득을 통하여 기계를 사용하여 피부관리의 전문적 영역을 이해하고 효율적 임상관리 능력을 배양 한다.
경락 및 한방미용 (Trigger point and oriental cosmetology)
동양의학의 미용요법을 적용 응용하여 경락 순환 및 음양오행의 이해 및 한방재료를 이용한 한방 미용재료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한 이해와 경락 및 한방미용을 피부 관리 프로그램을 응용 할 수 있다.
발 건강요법 (Foot nealth therapy)
발의 위생상태, 정맥 마사지, 반사요법, 발의 변형들을 이론 및 실습을 통하여 피부 관리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대체보환요법 및 본인 자가 건강에도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육 목표를 둔다.
아로마 테라피(Arama therapy)
향기요법으로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확산되어 프랑스, 로마를 거쳐 영국으로 와 현재의 대중화된 Aroamaoil (화장품 )로서 활성화 되었다. Aromaoil은 꽃잎, 줄기, 뿌리에서 추출되며 흡입법, 습포법, 도포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되며 병원에서 대체의학으로서 환자 치료에 까지 사용되고 있다.
네일 아트 (Nail art)
손톱의 해부학적 구조와 그에 따른 미적인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기초 이론과 관리법을 습득하여 매니큐어와 패디큐어를 위한 기본 교육을 실시 한다.
분장 및 바디페인팅(Make up and Bady panting)
분장의 영역은 개인의 미적 표현에서부터 전문성을 요구하는 작품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다. 무대분장, 영상분장, 특수분장, 바디페인팅 등의 전문 분장을 이론과 함께 실습한다.
뷰티 스타일링(Beauty stylling)
현대패션의 흐름을 이해하여 헤어와 메이크업과 조화를 이루어 창의력 개발을 촉진시켜줄 수 있는 현대 패션모드에 대해 체계적으로 실습하여 의상, 헤어, 메이크업의 응용분야인 디자인 이론을 이해하고 토탈 뷰티 코디네이터로서의 기본 자질을 익히고, 이를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둔다.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
미용, 패션분야를 포함한 토탈 코디네이션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통해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개발한다.
고급 작품 연구 (High class production research)
피부의 구조와 생리, 질환 및 관리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피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요인들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론을 익혀 피부미용, 미용과 관련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한다.
기초 에스테틱(Basis Esthetic)
현재 왕성하게 활동중인 헤어 스타일리스트 및 전문가를 초빙하여 그들의 경험사례 및 축적을 통해 전문인으로서의 의식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좀더 심화된 실무교육을 증진시켜 미용체와 연결하여 보다 다양한 분야를 접하고 익히도록 하는데 교육 목표를 둔다.
색채학 (Chromatics)
색채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색채감각을 익혀 메이크업, 염색 등 미용 전반에 관련된 색채 조화에 대한 능력을 개발한다.
기초 소묘(Basis drowing)
기초 소묘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드로잉 감각을 익혀 메이크업, 토탈 코디 등 미용에 관련된 예술적 감각에 대한 능력을 개발한다.
뷰티 메이크업 (beauty make up)
메이크업의 기본개념과 역사적 배경, 기능, 분류 등 메이크업 이론을 이해하고 뷰티메이크업의 실기습득을 통하여 각 개인의 개성에 따른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메이크업의 기본능력을 갖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의 자질을 증진시키도록 한다.
패션메이크업 (fasion Make up )
메이크업I을 기초로 보다 전문적이고 심화된 과정의 이론 및 실습을 통해 의복의 색상과 스타일에 따라 조화를 맞추면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화장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습득한다. 뷰티메이크업에 대한 기본적 이해의 바탕 위에서 다양한 메이크업 패턴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아트메이크업 (Art Make up)
효과적인 메이크업 연출을 위해 다양한 메이크업 패턴과 형태를 창의적으로 지도하고 이를 학습하고 얼굴이나 몸에 그릴 수 있는 수용성 물감으로 뷰티메이크업 베이스 위에 자연적인 모티브나 패턴을 덧 그려서 아름다움을 강조하여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직업체험 (Company experience)
다양한 직장 경험을 통해 기본적인 직장예절과 자세등을 미리 익히고 진로의 방향에 다양성을 두기 위함이다.
인체 해부학 (Human Anatomy)
인체의 구조 및 그 구성요소들과 각 기관의 기능을 연구하며, 육안적 및 조직 학적구조를 습득하여 미용에 필요한 각 부위의 명칭을 익혀 인체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미용학과 연계하여 교육한다.
공중 보건학 (Public Health)
환경위생, 영양학, 역학, 급만성 전염병 관리, 소독, 구층, 정신보건, 위생학, 인구학 등을 다루어 인간으로 하여금 질병을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시키며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목표를 둔다.
위생 법규 (The Laws of Sanitation)
미용관련 법규의 개념과 원리의 이해를 위하여, 기초적인 법의 이념체계를 습득하고, 미용과의 관련성을 검토하여, 기초적인 법의 이념체제를 습득하고, 위생법규의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한다.
미용 마케팅(beauty Marking)
미용경영에 대해 이론적 체계를 통하여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경영의 방법을 제시한다.